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댓글로 알아보는 신미래 가수의 매력 - 유튜브 댓글
    글로벌 트로트 2021. 3. 6. 15:16

    인간 축음기, 음색 마녀, 음색 요정이라고 불리우며 급부상하고 있는 신미래 가수의 매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한다. 그녀의 어떤 점이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것일까?

    신미래 가수는 KBS의 트롯 전국체전에 등장하여 매력넘치는 음색으로 현장에 있던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로 부터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시청자 판정단으로 부터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낮은 점수를 받아 결승진출에 실패하였기 때문에 2월 13일 준결승 2차전 방송을 끝으로 그녀의 트롯 전국체전 출연은 끝나고 말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꾸준하게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공식 팬까페 미래정의 회원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녀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미래테레비의 구독자 수도 계속 늘어나서 어느 덧 70,000명을 넘어서게 되었다.

    결승에 올라가지 못했음에도 트롯 전국체전 결승 진출자들로 구성된 전국투어 콘서트에 추가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트롯 전국체전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하여 KBS가 야심차게 만든 결승진출자들만이 출연하는 스핀오프 프로그램 트롯 매직유랑단에도 고정출연자로 합류하게 되었다. 이 것은 그녀의 인기와 영향력을 KBS가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녀는 어느덧 트롯 전국체전을 대표하는 마스코가 되어 있었으며 그녀의 참가는 KBS 트롯 매직유랑단의 인기를 끌어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도 그녀의 인기가 관객몰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신미래 가수는 KBS와 TV조선의 예능 시청률 경쟁에서 KBS의 마스코트로서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KBS 입장에서는 TV조선과의 경쟁에서 신미래라는 복덩이를 만난 것이다. 유진공주라는 애칭으로 많은 국민의 지지를 받는 천재가수 전유진양의 탈락 후 TV조선 미스트롯 출연가수 중에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한 번에 사로 잡을 수 있는 신미래 가수 같은 마성의 음색을 가진 가수가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신미래 가수는 KBS가 발굴한 트롯 유망주였지만 가요 무대에 몇 번 출연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 트롯 전국체전에서 7년간의 무명가수기간 동안 쌓인 내공을 기반으로 포텐이 터졌으며 이렇게 신데렐라가 되어 대중 앞에 신미래라는 자신의 이름 석자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한 것이다.

    공식 팬카페 미래정 회원 수

    2월 18일 : 1, 249명   3월 6일 : 1,519명

     

    신미래 가수의 유튜브 채널 미레테레비 구독자 수

    2월 22일 : 68,100명  3월 6일 : 72,200명

     

    그녀의 가수로서의 매력은 무엇일까? 먼저 유튜브의 댓글을 살펴보는 것이 그녀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유튜브에서 신미래가수의 노래에 대한 시청자들의 댓글들의 주요 키워드를 살펴보자.

     

    1. KBS 트롯 전국체전 - 지역 선발전 -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목소리, 옛 창법, 미모, 정통 트롯,

     

    2. KBS 트롯 전국체전 - 1대1 데스매치 - 꽃마차

    정통 트롯, 목소리, 음색, 매력

     

    3. KBS 트롯 전국체전 - 김윤길 가수와의 팀 미션 - 꿈속의 사랑

    실력, 음색, 표정, 미모, 목소리, 매력

     

    4. KBS 트롯 전국체전 - 준결승 1차 자유곡 - 오빠는 풍각쟁이

    음색, 목소리, 애교, 매력

     

    5. KBS 트롯 전국체전 - 준결승 2차 지정곡 - 고장난 벽시계

    매력, 목소리, 음색, 귀여움, 감성

     

    6. 미레테레비 - Cover곡 - Lambada

    목소리, 음색, 미모, 가창력, 착한 심성, 정통 트롯, 매력                            

    한국어로 불렀음에도 3명의 외국인이 신미래 가수의 음색에 감탄하는 것이 눈에 띈다.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보인다.

     

    7. 미레테레비 - Cover곡 - One Summer Night

    미모, 음색, 가창력, 감성, 중국어 발음

     

    8. 미래 테레비 - Cover곡 - Quizas quizas quizas (스페인어 version)

    미모, 시선처리, 음색, 목소리, 매력

     

    9. 미레테레비 - Cover곡 - 첨밀밀

    목소리, 음색, 미모, 감성

     

    10. 미래테레비 - Cover곡 - 오라버니

    중독성, 실력, 목소리, 매력

     

    종합해 보면 신미래 가수는 독특한 음색, 간드러진 목소리, 풍부한 표정, 미모, 귀여움, 실력, 감성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이다. 댓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는 음색, 목소리이다.

    외국어 노래를 부를 때 외국어 발음이 상당히 좋다는 것도 그녀의 또 다른 장점이다. 중국어 발음이 소름 돋는다는 댓글이 있을 정도이다.

    신미래 가수의 유튜브 채널인 미래테레비에는 신미래 가수가 부른 많은 커버곡들이 있다. 직접 들어본다면 그녀의 매력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첨밀밀', '빗속의 연인들', '람바다', '오라버니', '막걸리 한잔', '일어나'를 추천하고 싶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