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신미래 가수 Top 15 추천곡 모음 - 유튜브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포함)
    글로벌 트로트 2021. 3. 9. 07:16

    신미래 가수는 KBS 트롯 전국체전의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간드러지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투터운 팬덤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요즘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라이징스타이다. 신미래 가수는 음색 마녀, 음색 요정, 인간 축음기, 리틀 심수봉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트롯 이외에 팝, 가요, 발라드, 중국 가요, 째즈, 칸소네 등을 소화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대단히 넓은 가수이다.

    가수 신미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KBS 가요무대에는 여러번 출연했던 경험이 있는 그녀는 이번 KBS 트롯 전국체전 출연으로 얻은 인기에 힘 입어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KBS 불후의 명곡 녹화를 마쳤으며 KBS 트롯 전국체전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가가 결정되었고 예능 프로그램 KBS 트롯 매직유랑단에도 고정출연을 확정하였다. 현재 KBS 트롯 전국체전의 마스코트에서 KBS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신미래 가수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미래테레비에서 그녀의 매력을 직접 확인할수 있다. 미래테레비에 접속하면 심수봉, 나훈아, 진성, 장윤정 등 많은 트롯 가수들의 노래를 그녀만의 독특한 목소리로 재해석한 커버곡들을 즐길 수 있다. 트롯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노래도 여럿 올라와있는데 그녀의 목소리에 반한 외국인들의 댓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미래테레비에는 그녀의 유일한 공식 팬까페 미래정으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다. 미래테레비를 통하여 꾸준하게 팬들이 유입되고 있는 팬까페 미래정의 회원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우측 상단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팬까페 미래정으로 바로 연결이 된다.

     

    그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대표곡 15개를 골라 보았다. 

    1. 꽃마차 - KBS 트롯 전국체전

    옛날 축음기 또는 유랑단에서나 들을 수 있는 액센트의 독백(내레이션)이 인상적이다. 인간축음기라는 애칭을 얻게 한 노래이다.

     

    2.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 KBS 트롯 전국체전

    신미래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세상에 제대로 알린 의미가 있는 노래이다. 신미래 가수는 심수봉 가수의 팬이기도 하다. 심수봉 가수의 노래를 특히 잘 부르기 때문에 "리틀 심수봉"이란 애칭도 가지고 있다.

     

    3. 람바다 (Lambada - 한국어 가사)

    신미래 가수의 상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그녀의 노래에 반한 많은 외국인들의 댓글이 눈에 띈다. 라틴 댄스곡 람바다에 녹아 있는 약간의 트롯 창법과 그녀의 매력적인 음색이 잘 어울려 노래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4. 첨밀밀

    "원곡자 등려군하고 똑 같이 부르는 사람이 처음"이라는 댓글이 인상적이다. 원곡은 인도네시아 민요인데 등려군이 개사하여 부른 것이라고 한다(댓글 참조). 음색요정이 부르는 첨밀밀의 매력에 빠져 보자. 개인적으로는 들을 때 마다 매번 감탄하는 노래이다. 미래 테레비에서 신미래 가수가 하와이의 전통 현악기인 우쿨레레(Ukulele)를 연주하며 부르는 등려군(鄧麗君)의 월량대표아적심(月亮代表我的心)도 함께 감상해보기 바란다.

    하와이 전통 악기 우클레레(Ukulele)

     

    5. 오라버니

    원곡가수 금잔디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신미래 가수의 간드러진 목소리가 노래 오라버니와 너무 잘 어울린다. 남자들은 심쿵 주의 🧡

     

    6. 막걸리 한잔

    많은 팬들이 트롯 전국체전에서 결승곡으로 추천하던 곡이다. 감성이 풍부한 목소리가 이 노래와 잘 어울린다. 막걸리 한잔 마시고 싶은 생각이 나게하는 노래이다. 부모님 생각으로 인한 눈물샘 주의 💦

     

    7. 꿈속의 사랑 (with 김윤길) - KBS 트롯 전국체전 

    스윙 트롯으로서 눈과 귀를 잡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김윤길 가수의 뛰어난 편곡 실력과 함께 신미래 가수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레전드 무대로 평가받고있다.

     

    8. 오빠는 풍각쟁이- KBS 트롯 전국체전

    인간축음기로서의 매력과 깜찍한 연극을 통한 귀여움의 극치를 함께 보여주고 있다. 뮤지컬을 보는 느낌의 완벽한 무대를 감상해 보자.

     

    9. One Summer Night

    원곡 가수 진추하의 노래와 비교하여 들으면 가수 신미래의 또 다른 매력이 보인다. 은은한 감성과 호소력이 있는 특유의 음색이 가수 진추하와는 다른 느낌의 애뜻한 One Summer Night을 보여준다. 그녀가 남자가수와 듀엣으로 부르는 One Summer Night도 상상해 본다.

     

    10. Quizas Quizas Quizas

    노래의 매력에 비해 조회 수가 너무 낮은 것이 안타까운 스페인어 노래이다. 냇 킹 콜의 영어 노래와 비교하면서 감상해보자. 참고로 냇 킹 콜이 영어로 부른 노래의 제목은 Perhaps Perhaps Perhaps이다. 

     

    11. 일어나

    애잔하면서도 듣는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는 묘한 매력이 있다. 나도 힘들고 피곤할 때에는 이노래를 들으며 힘을 내고 있다.

     

    12. 사내

    "사내라는 노래 가사는 가슴에 와닿고, 미래아가씨 목소리는 가슴에 꼭 안긴다." - 댓글 中.

     

    13. 옆집 누나

    간드러지는 그녀의 목소리가 매우 매력적이이며 노래 가사와 너무 잘 어울린다. 그녀만의 특유한 음색과 신나는 멜로디가 저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원곡가수 장윤정의 노래와 비교해 보면서 들어보자. 남자들은 심쿵 주의 🧡

     

    14. 펑티모 고양이송 (学猫叫 Fengtimo)

    그녀의 간드러진 고양이 소리에 빠져 보자. 남자들은 심쿵 주의 🧡

    댓글 예 : "귀여움의 끝판왕이다. 펑티모보다 낫다." "고양이송은 펑티모 빼곤 생각도 안해봤는데... 진짜 최고 십니다!!!"

     

    15. 내사랑 고고

    신미래 가수의 소속사인 심플엔터 유튜브 채널에 있는 곡이다. 2017년 발표한 신미래 가수의 노래이다. 그녀의 미모와 청순한 분위기를 감상해 보자. 발랄한 멜로디와 가사는 영화배우 이승현 주연의 하이틴영화 "얄개 시대"를 생각나게 하고, 1970년대풍의 뮤직비디오 배경사진들은 임예진 주연의 하이틴영화 "여고 졸업반"을 추억하게 하는 멋진 곡이다. 그러고 보니 뮤직비디오에서의 신미래 가수 분위기가 "여고 졸업반"에서의 임예진씨와 많이 닮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이 노래 역시 심쿵 주의 🧡

Designed by Tistory.